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하와이 여행 / 오아후 여행 / 호놀룰루 여행 / 하와이 커피 / 코나 커피 / KONA Coffee / 이노의 도쿄 스토리

라이언 커피(Lion Coffee) 라고 아시나요?


하와이가 커피로 유명하다는걸 알고 계시나요?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인 코나 커피(Kona Coffee)가 하와이에서 재배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하와이에 가면 라이언 커피를 쉽게 볼 수 있을꺼에요.

월마트, 동키호테, 롱스드럭그스, ABC스토어 등등 기념품 판매샵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코나 커피를 취급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 라이언커피를 생산하고 있는 하와이 커피 컴퍼니(Hawaii Coffee Company)입니다.

이 하와이 커피 컴퍼니(Hawaii Coffee Company)에서는 라이언 커피(Lion Coffee)외에도 100% 코나 커피도 생산하고 있답니다.



정말 수많은 플레이버 커를 만들고 있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게 라이언커피의 매력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와이 여행을 갈때마다 라이언 커피와 100% 코나 커피를 조금 사오는데요.

제 회사 책상에는 다 마시고 남은 라이언커피 봉지가 걸려있답니다.



이게 제 회사 책상의 일부분이에요.

커피뿐만 아니라 머그컵도 라이언커피 공장에서 사왔어요.

아~ 라이언 커피 캐니스터도 라이언커피 공장에서 사왔답니다.

라이언 커피의 향과 맛에 매료되어 라이언 커피 상품들로 제 책상들이 채워지고 있답니다.





그럼, 라이언 커피(Lion Coffee)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니 조금 정리를 해봤습니다.



「라이온 커피」란?

하와이를 대표하는 라이온 커피는 미국에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창업 1864년 이래 「커피의 왕」이라고 알려져 온 커피입니다.

라이온 커피의 역사는 오래되었고, 1864년 창업자 Mr, C.C.Warren에 의해서 C. Warren & Company로서 오하이오주 토레도의 땅에서 그 역사가 시작 되었답니다.

그가 창업을 시작한 당시, 원두커피는 생콩을 프라이팬으로 구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그 때문에 맛은 별로였고, 맛있는 커피를 맛보는 것은 어려운 시절이었습니다.

거기에 혁명을 가져온 것이 라이온 커피랍니다.

Mr, Warren는, 자사 커피의 탁월함의 심볼로 동물의 왕 라이온(사자)을 트레이드 마크로 하기로 결정하였고,

1870년대에 들어와서는 신선한 맛과 향기를 전하는 것을 목표로 라이언 커피는 볶은 커피를 밀봉한 1파운드짜리 패캐지를 도입하였다.

라이언커피는 고급품질을 내세워 「힘이 나는 한잔」이라는 뉴스와 함께 급속도로 퍼졌다.

1890년대 중순에는 일주일에 450톤의 콩을 로스트 하는 세계 최대의 커피회사로 성장했다.

개성있는 패키지와 독특한 캐릭터 상품으로 수십년간 성장해왔지만,

업계관계자에 의해 일명 「라이언죽이기」 로 인해 라이언의 이름은 모습을 감추게 되었다.





그렇게 전설이 된 라이언커피는 1979년에 James delano가 라이언을 찾아내서 하와이주 호놀루루에 본사를 옮겨, 하와이에서 가장 많은 커피량을 생산하고 있다.

세계에서 최고의 원두만 모아 "Fancy Roasting"(팬시 로스트: 향기가 풍부하고 매끄러운 커피의 풍미가 될 때까지 정성스럽게 구운 라이온 커피) 원두커피의 판매를 시작했다.

라이온 커피 팬이 빠져드는 이유가 커피의 쓴맛과 바닐라, 코코넛, 초콜릿등의 엑기스를 섞은 은은하고 달콤한 향기의 플레이버 커피다.

쵸콜렛마카데미아, 헤이즐 너트, 카라멜 등 다양한 플레이버가 있고 그 중에서 제일 인기인 것이 「바닐라마카데미아」다.

세계3대 커피중 하나인 코나커피도 세계최대의 양을 생산하는 곳도 바로 이곳이다.

한국에서는 라이언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일본에서는 하와이의 커피라고 하면 라이온 커피라는 것이 정착되어있다.





호놀룰루에 가면 여기저기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이언커피를 찾아볼수 있다.

월마트나 ABC STORE 에서도 팔리고 있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하와이 선물로 고르기에 좋은 상품이다.


또, 아라모아나로부터 조금 공항 측에 간 장소에는 공장이 있어, 무료의 공장 견학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공장 한정의 플래이버등도 있다고 해서, 흥미가 있는 분은 체크해 보세요.




또 9월쯤에는 커피 봉지인 패키지 디자인이 크리스마스 기념 디자인의 라이언 커피도 구입할 수 있답니다.

2013년에 하와이에 가서 라이언 커피 공장 견학을 갔을때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봉지에 커피를 담고 있는걸 봤거든요.

2014년에 하와이에 가서 또 라이언 커피 공장 견학을 갔었는데 그때는 유심히 보질 못했는데,

월마트나 돈키호테, 롱스 드럭그스, ABC스토어 같은 곳에 갔더니 크리스마스 디자인 패키지의 라이언 커피가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해왔답니다.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라이언 커피는 한종류만 봤어요.

바닐라 마카다미아 플레이버 라이언커피인 이 한종류만 크리스마스 디자인으로 되어있더군요.



그리고 커피의 유통기간!

2013년도에 하와이에서 구입했을때에는 바코드를 보고 확인할 수 있엇는데요.

2014년도에 하와이에서 구입했을때에는 그 바코드 부분에 유통기간이 적혀있더군요.

알아보기 쉽게 바뀐거 같아요.




하와이에 가시면 라이언 커피와 코나커피는 꼭 사오세요~~~~

강력추천합니다~~~~


 

 라이언 커피(Lion Coffee) 관련 포스팅


 -.구형 라이언 커피 캐니스터(LION Coffee Canister)를 구입했다.


 -.신형 라이언 커피 캐니스터(LION Coffee Canister)를 구입했다.


 -.라이언 커피 머그컵을 구입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이노(inn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방쌤』 2015.02.20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처음 들어보는 커피인데 읽다보니 맛이 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
    fancy roasting이라니 괜히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ㅎ
    커피는 잘 모르고 그냥 마구마구 마시는 편이지만 요 아이는 한 번 구해봐야겠어요^^

  2. 쏘쿠베 2015.02.20 0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몰랐던 커피정보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3. 죽풍 2015.02.20 12: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라이언 커피를 어찌 알겠어요? ㅎㅎㅎ,,,
    이노님때문에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도 많이 하시고 정말 부럽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4. pennpenn 2015.02.20 1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와이라이언 커피가 유명하군요
    미국사람들은 라이언을 좋아하나 봅니다.
    라이언 일병도 구했으니까요 ㅎ ㅎ
    설 명절 연휴를 잘 보내세요

  5. 공수래공수거 2015.02.20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커피는 좋아하지만 문외한에 가깝습니다
    하나 알고 갑니다

    기억할께요 ㅎ

  6. Countrylane 2015.02.20 15: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아침에 마셨어요 ㅎㅎㅎ
    맛있는 커피 맞아요. 그런데 라이언 커피의 역사 / 히스토리는 몰랐어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

  7. misoyou 2015.02.20 16: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커피 매일 마시고 있지만 종류는 거의 모르고 있답니다 ㅠ
    잘배우고갑니다

  8. moreworld™ 2015.02.20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하와이에서 코나커피를 접하고 사랑에 빠진 1인입니다. ^^
    안타까운건 한국에선 100% 코나커피를 만나기가 너무 어렵다는 사실이네요. 저도 사자 1마리 데리고 왔었는데 이런 이야기가 담겨있는 줄은 몰랐네요. ㅎㅎ

  9. 히티틀러 2015.02.20 2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라이언 커피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네요.
    이름만 듣고는 다람쥐똥 커피나 루왁 커피처럼 사자똥에서 나온 커피라고 생각했어요ㅎ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