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드디어 등장 「LINE 전화」리뷰!! 

화제의 저렴한 통화를 어떻게 사용해?




 17일, Android판의 「LINE」으로, 유료 통화 서비스 「LINE 전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도 LINE에서는 패킷 통신에 의한, 이른바 IP전화와 같이, LINE으로 연결되는 유저끼리로의 무료 통화는 가능했지만, 이번 「LINE 전화」는 유료 서비스로서 고정 전화, 혹은 LINE으로 연결되지 않은 사람의 휴대 전화에 전화를 걸 수 있다.게다가, 각 휴대 전화 회사의 LTE 스마트 폰의 통화료가 30초 20엔(세금 별도)으로 일률적 으로 되는 가운데, 저렴한 통화요금의 설정이 화제가 되고 있다.

 Android 전용으로 선행 서비스가 스타트한 「LINE 전화」에 대해서, screen shot와 함께, 그 쓰기를 전하자.



구조

 「LINE 전화」는, IP전화로 어플리로부터 발신해, 도중에 회선교환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상대의 전화에 연결된다.기존 서비스 중(안)에서는, Skype의 「Skype Out」과 같은 쓰기다.음성 통화 어플리를 개발할 수 있는 「twilio」와 같은 서비스도 있지만, LINE에서는, 어떤 사업자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까 분명히 하지 않았다.단지, 구조상은, 유저로부터 발신하면 「휴대 전화의 라디오 포켓 커뮤니케이션상에서의 VoIP」→「LINE측의 서버 및 게이트웨이」→「회선교환망」→「상대의 전화 회사」→「고정망/휴대망으로 상대에게 연결된다」라고 하는 흐름이 된다고 보여진다.

LINE 전화의 유저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을 경우의 착신 화면.주소장에 등록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기종에 따라서는, 나라 번호와 전화 번호만 표시하고, 주소장의 인명은 표시하지 않는다

 통화료가 비과세인 것, 또 편집부에서 시험했는데, 스마트 폰의 일부나 고정 전화에서는, 「+81」이라고 하는 일본의 나라 번호 첨부로 번호가 통지된 것으로부터, 일단 해외의 네트워크를 경유하고 있는 것 같다.덧붙여서 도코모앞에서는 전화 번호가 통지되지 않고, au나 소프트뱅크 상대에게 걸쳤을 경우, 전화 번호가 통지된다라는 것이지만, 기종에 따라서는 「+81」이라고 하는 번호로 걸려 왔을 경우, 주소장의 번호와 조합해 「00씨로부터 전화」라고 나타내 보이는 기종과 「+81 90 XXXX…(으)로부터 전화」라고 나타내 보이는 기종이 있는 것 같다.

 또 SIM 카드를 뽑고 나서, Wi-Fi에 연결되고 있는 상태로 「LINE 전화」를 사용해 전화했는데, 상대에게는 전화 번호가 통지되었다.이 전화 번호는, LINE의 회원 등록시에 이용한 것이라고 보여져 LINE에서는 「Facebook 인증만으로 LINE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LINE 전화는 이용할 수 없다」라고 하고 있다.

 이 외 110번 등 긴급 통보에도 이용할 수 없다.

요금

 2월의 발표회에서는 염가임이 어필된 요금 플랜.1분 당 6.5엔, 고정 전화만의 경우는 1분 2엔--라고 하는 가격매김이 강하게 전해지고 있지만, 이것은 1분 당으로 환산한 것으로, 유저는 「100엔」 「300엔」 「390엔」등과 정리해 지불한다.요금만 보면, 전화를 걸었을 때만 요금이 들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실제는 선불로 요금 해 둔다, 라고 하는 형태이며, 요금 한 만큼을 다 사용하면 , 또 요금 할 필요가 있다.

 나라에 의해서 통화료는 달라, 자세한 것은 LINE의 Web 사이트를 보시고 싶다.이하로 일본에서의 요금을 소개하자.

 요금분에는 이용기간이 설치되고 있어 대략적으로 나누어 2개의 종류가 있다.통화료가 저렴한 「30일간 플랜」은, 그 이름과 같이, 유효기간이 30일간으로, 1회의 요금 근처의 통화량은 최대 60분이다.이 30일간 플랜은, 고정 전화만 걸 수 있는 것, 그리고 고정과 휴대폰 양쪽 모두에 걸 수 있는 것이 있다.고정만의 것은 1회의 요금이 120엔으로, 1분 당 2엔.고정/휴대 양쪽 모두는 1회의 요금 390엔이다.

플랜명금액1분 당의 통화료
30일간 플랜(고정만)120엔2엔(고정만)
30일간 플랜(고정/휴대)390엔6.5엔(고정/휴대)

 유효기간 180일간으로, 통화량의 상한이 없는 콜 크레디트도 있다.편집부에서 시험했는데, 어플리로부터 구입할 수 있는 것은 100 크레디트(100엔) 마셔.다만, LINE의 온라인 스토어 「LINE STORE」에서는, 300엔, 500엔, 1000엔, 3000엔, 5000엔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이것들에는 보너스(300엔의 경우는 310엔 상당한 도)가 붙는다.「LINE STORE」의 지불 방법은 크레디트 카드나 캐리어 결제, 서버형 전자화폐다.

팩명금액보너스
100 콜 크레디트100엔0
310 콜 크레디트300엔10
520 콜 크레디트500엔20
1045 콜 크레디트1000엔45
3150 콜 크레디트3000엔150
5300 콜 크레디트5000엔300

 덧붙여 스탬프 구입 등에 사용하는 「LINE 코인」을, LINE 전화의 통화료에 충당할 수도 있다.이것은 「크레디트 구입」화면에서 체크 박스를 ON로 한다.

조작 화면

다이아라
연락처의 리스트
통화 이력
통화중에는 통지 바에 표시
가게의 리스트
통화 화면
어느 사람에게 걸친 통화 이력의 상세
LINE 전화 등장 이전의 다른 날은 1 MB정도였던 통신량
LINE 전화를 사용한 17일의 통신량은 약간 많은 듯 하게 생각된다
잘 전화를 거는 상대의 쇼트 컷을 탭 하면 어플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듯이)

음질

 편집부에서는, Wi-Fi발, 혹은 LTE발로의 고정 전화앞이나, 휴대 전화앞을 시험해 보았다.「LINE 전화」로부터 발신한(전화를 건) 측에는, 통상의 회선교환에는 들리지 않는, 서라고 하는 화이트 노이즈가 끊임 없이 들리고 있다.Wi-Fi경유에서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는 인상도 있지만, LTE 경유에서는, 중단되어 혹은 어미가 들리기 어려운 등 음성의 열화도 때때로 발생한다고 하는 인상이다.지연도 조금 있지만, 같은 장소에서 얼굴을 대면시키면서 말하지 않는 이상 쓰기에의 영향은 적은 것 같다.3 G에리어에서는 아직 시험하지 않지만, LTE망 경유보다 품질은 열화 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발신하는 측의 장소가, 사람이 밀집하는 번화가의 역전에서는 품질이 안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이 근처는 통상의 IP전화를 닮은 쓰기가 된다고 보여진다.다른 저가 서비스라는 비교로서 어디까지나 편집부 스탭 몇사람의 주관이지만, IP전화의 「LaLa Call」, 혹은 회선교환형의 「낙천으로 원」 「G-Call」 쪽이 통화 품질은 위와 같게 생각된다.단지, 이것은 서비스 개시 직후의 「LINE 전화」에 대하는 것으로, 향후도 훨씬 같다고는 할 수 없다.일을 거치는 것에 따라, 유저가 증가하면, 품질이 어떻게 되는지, 상태를 보고 싶다.

 전화를 받은 측에게서는, 전반적으로 소리가 가득차 있는 것 외에 때때로, 소리가 중단되거나 그야말로 음성을 압축한 것 같은 들리기 어려움을 느꼈다.그런데도 고정 전화로의 통화 쪽이, 휴대 전화앞보다 클리어, 한편 안정되어 있는 인상을 받았다.

 쌍방이 VoIP가 되는 LINE끼리의 무료 통화와 비교하면, 통화의 한편이 회선교환의 「LINE 전화」 쪽이 음질은 좋게 느꼈다.

고정 전화에는 트크?

 이용하고 싶은 장면으로서는 어떻겠는가.예를 들어 캐리어의 가족용 할인 서비스에 가입하고, 가족 사이에 무료 통화할 수 있다면, 그 쪽을 사용할 것이다.소프트뱅크의 화이트 플랜과 같은 캐리어내 무료 통화의 대상이 되면, LINE 전화보다 통상의 전화를 사용하는 것은 아닌가.LINE으로 연결되는 유저끼리이면, 음질은 「LINE 전화」보다 어려워지지만, LINE의 무료 통화를 사용하고 싶어진다.

 한편, LINE 전화는, 일부의 점포에 대해서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라고 하는 특징이 있다.이것은 통상의 통화 서비스에는 없는 것으로, 유저에게는 이용하고 싶어지는 동기가 될 수 있다.또 고정 전화의 통화료도 팩에 따라서는 1분 2엔으로 싼 편으로 되어, 이것도 평상시, 통화하는 상대에 따라서는 대단히 저렴하게 느껴지는 사람도 있을 것.LINE으로 연결되지 않은 휴대 전화앞의 통화도 메리트가 있겠지만, 예를 들어 일로의 이용에서는 회화 내용의 잘못 들어 가 없게, 통신 환경의 좋은 장소에서 사용하는 등, 주의하는 편이 좋은 것 같게도 생각된다.

 덧붙여 걸려 온 전화에 되풀이한다, 라고 하는 장면에서는, LINE 전화는 통상의 통화 어플리에 의한 착신 이력을 참조하지 않기 때문에, 전화번호부에 등록하고 있지 않는 상대에게 LINE 전화 나갈 때의 순서는 「전화 번호를 등록하고 나서 발신」인가 「번호를 기억해 LINE 전화의 다이아라 나간다」라고 것이 될 것 같다.

 품질면에서는, LINE에서는 「대기업 사업자의 프리미엄 회선」이라고 하고 있지만, IP전화라고 하는 것으로, 통상의 음성 통화보다 품질은 어렵다.그런데도, 원래의 LINE의 무료 통화보다는 들리기 쉽고, 통상의 음성 통화보다 꽤 싸다.050 번호와 같이, 새롭게 전화 번호를 상대에게 전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메리트에 느끼는 사람은 있을 것이다.1개신경이 쓰이는 것은, LINE 전화라고 하는 기능을 호출할 때까지의 화면 천이가 수고에 느껴지는 것이다.이러한 특징을 미리 알아 두면, 사용 어디로가 있는 서비스가 될 것 같다.


원문 : http://k-tai.impress.co.jp/docs/review/20140317_640061.html



Posted by 이노(inno)

댓글을 달아 주세요